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학 등록금 순위 알아보기( 서울 경기 수도권 사립 공립 대학교)

by 실실뱌 2022. 8. 14.
반응형

대학 등록금 순위
대학 등록금 순위

 

대학 선택 시 여러가지 요소가 고려되겠지만 그 중에서 등록금도 큰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겠습니다. 지금은 전국 대학 평균 등록금이 600만원선으로 결코 무시 못할 금액입니다.  작년 공시 기준 대학 등록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 평균 대학, 전문대학, 대학원대학 등록금 

 

대학 등록금 순위
전국 대학 등록금

작년 기준  평균 전국 대학 등록금은 대략 672만원었으며 그 중 국공립은 423만원, 사립이 748만원 선이었습니다. 그 중에서 수도권이 757만원, 비수도권은 623만원으로 수도권과 비수도권은 한 학기 등록은 백만원 이상 차이가 납니다. 4년제 기준 4년동안 등록금 평균 5천만원 이상 될 것 같습니다. 

 

전문대학의 전국평균은 582만원이며 그 중 국공립은 192만원, 사립은 591만원입니다. 그 중에서 수도권인 625만원, 비수도권은 549만원입니다. 

 

 

대학 등록금 순위 대학 등록금 순위 대학 등록금 순위
대학 등록금 순위 

 

 

서울 경기 수도권 대학 입학금 및 등록금 

서울과 경기 수도권 내 주요 대학 등록금 중에서 입학금과 수업료를 포함한 등록금 기준의 순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입학금을 포함한 순위 이므로 입학금을 제외하면 순위는 변동 될 수 있습니다. 

 

대학 등록금 순위
수도권 주요 대학 등록금 순위

등록금이 높은 자연과학, 의학계열 학과를 포함한 학교는 평균 등록금이 높을 수 있으므로 학과별 세부 등록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의학대학이 있는 학교는 이화여자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성균관대학교, 경희대학교, 아주대학교, 중앙대학교, 한양대학교, 가톨릭대학교 _제2캠퍼스, 건국대학교, 서울대학교, 가천대학교 등이 있으므로 등록금 순위에 참고바랍니다. 

 

※정보는 대학 알리미 사이트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전국 지방 대학 등록금 순위 ( 인천 강원 충청 대학 사립 공립) 바로가기

 

전국 지방 대학 등록금 순위 ( 인천 강원 충청 대학 사립 공립)

앞서 수도권 서울, 경기 대학교 소재의 등록금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여건상 서울 경기의 수도권 대학 가기가 어려운 학생은 그 주변 도시들 까지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수도권 대

sil-db.com

 

반응형